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

코로나19 대응

서울시립대학교 코로나19 대응 안내

관리자 기획과 2022-08-31(등록일 : 2020-03-04)

  서울시립대학교 코로나19  대응 안내 

 

 

 

 

 

 2022 학년도 2 학기 수업( 시험운영 안내

  교무과 02-6490-6122

 

육부 지침을 반영하여 2022 학년도 제2 학기 대학 수업( 시험) 운영 계획 을 다음과 같이  안내 하오니   대학 및 학부 / 과에서는 반드시 강의실 방역 기준을 준수 하여   수업( 시험운영 에 만전을  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수업( 시험) 운영 방안

구분

2022 학년도 2 학기 수업( 시험운영 방안

수업

  대면수업 운영 원칙

  비대면수업 :  원격수업( 미러링수업 포함) 으로 승인된 54 개 강좌

원격수업(5 개 과목(45 개 강좌)),  미러링수업(9 개 강좌  본교생 대면수업타교생 미러링

  교수자 / 학생이 확진되는 등의 사유로 대면수업 수강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

원격수업( 또는 추후 보강),  학습자료 제공출석 대체과제 부여 등 다양한

방식으로 학습권 보호

시험

  대면시험

  학생이 확진되는 등의 사유로 대면시험 참석이 어려운 경우 해당교과목 담당교수는
수시시험 추가시험 등 대체시험 실시     학칙 제61 ( 시험),  학사내규 제32 ( 시험의 실시)

성적

평가

  상대평가  서울시립대학교 학사내규 제39 ( 성적평가방법) 1 항 적용

전공과목 : B+ 이상 50%  이내

( 실험 실습실기공학교육인증 설계비중이 1 학점 이상 전공과목은 75%  이내)

교양과목 : A   이상 30%( 실험 실습실기는 45%)  이내

B 이상 50%( 실험 실습실기는 75%)  이내

방역

수칙

 2022 학년도 1 학기 방역수칙 유지

  개강 후 2 주간(9.1~9.14)  방역집중점검기간 운영

학생 결석사유 확인( 확진자일 경우 학과 보고)

="" align="left">수업 전 후 환기 등  “대면수업 시 강의실 점검일지”작성   ( 학부·과에서 보관) </span>

  비대면 수업 :  원격수업으로 승인된 45 개 강좌 ( 동영상 강의 또는 실시간 화상 강의 형태로 진행)

비대면 수업 진행 시 가급적 교수학습개발센터 온라인강의실(LMS) 을 이용하여 수업 진행

- PPT 에 음성 삽입 등의 강의는 불허

-   입모양과 얼굴표정손짓 등을 수강생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에 교강사 얼굴이 나오도록 해야 함

기존 동영상은 수정없이 사용 불가

2022. 2 학기 대면수업 운영 에 따른  학내 코로나19  감염병 전파( 확산사전방지 를 위하여  기본원칙 및 개인 방역수칙 준수사항방역 주요사항 공지

.   기본원칙 및 개인 방역수칙 준수사항

  기본원칙

  신종 변이로  겨울철 재유행 가능성 을 고려하여  기본 방역수칙은 지속 유지

  코로나19  발생 상황에 대한 대처 및 관리방안 마련

  개인 방역수칙 준수 지속

  마스크( 보건용 마스크(KF80 이상권장비말차단용수술용마스크상시착용 원칙

  강의실 내 마스크 착용의무( 미착용시   입실제한),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

  실외여도  밀집된 공간(50 인 이상이 참석하는 집회의 참석자 및 공연 스포츠경기 관람객) 에서는  마스크 착용 의무유지최소 1m  이상 거리두기 지속(15 분 이상) 이 어려울 경우에는  마스크 착용 적극 권고

  유증상자 조기발견으로  학내   코로나19  감염 전파     확산 방지

  ( 등교 전)   의심 증상을 인지한 경우 등교 ( 출근) 를 하지 않고 지도교수복무담당자 등에 연락 후 자가검사키트 ( 신속항원검사키트)   검사하고 양성반응시 자택 인근  신속항원검사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  검사 (PCR  또는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)   실시( 안내)

 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대중교통 이용 자제

  ( 등교 후)

( 입실 전  자율적 발열체크 및 건강상태 점검    손소독 후 입실

  학부 / 과에서는  강의실 내 손소독제 비치   건강상태 체크 안내하고본인( 학생발열체크 및 건강상태 점검 후   유증상   있을시  점검표 기재 및 담당교수에게  알림

  코로나19  주요 임상증상 :  발열 37.5 ℃이상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두통인후통후각미각소실 등

( 입실 시)    ( 학생) 개인 책 / 걸상 사용 전 소독   ( 학생) 퇴실 전 사용한 책 / 걸상 소독 후 퇴실

  강의실 내 비치된 방역물품 사용

( 강의 중)   창문을  수시개방하여 자연환기 양을 증가시키는 등  충분한 환기 실시

  강의 중 쉬는시간에 10 분 이상 환기 실시, 1  3 ( 회당 10 이상 환기

  개인방역 6 대 중요수칙 사항 준수 안내

①코로나19  예방접종   완료  ②올바른  마스크 착용   ③손 씻기기침할 땐 옷소매에 하기
1  3 ( 회당 10 ) 이상 환기,   다빈도 접촉 부위 1  1 회 이상 소독  ⑤사적 모임   규모와 시간은   가능한  최소화   ⑥증상발생시 검사 및 진료받고  집에 머물러  다른 사람과  접촉 최소화

방역 주요사항

구분
( 방역당국)

22. 2 학기 방역 주요사항

등교기준

( 유지)

유지

  확진자 7 일 격리의무( 등교중지)

강의실

방역기준

( 대학자율)

권고

  칸막는 새로운 변이 바이스러스  출현으로 겨울철 재유행 시 사용할 수 있도록  설치 유지

  거리두기는 가급적이면 준수

권고

  학생이 자율적  체온측정 (37.5 및 건강상태 점검   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 철저

변경

  개강 후 2 주간(9.1 ~ 9.14)  방역집중점검기간 운영

학생 결석사유 확인( 확진자일 경우 학과 보고)

수업 전 / 후 환기 등   대면수업 시 강의실 점검일지”작성( 학부·과에서 보관)

권고

 ( 학부 / ) 에서  건강상태 점검표 ”를  비치 및 작성 안내

 ( 학생) 본인 이 발열체크 및 건강상태 점검 후  유증상 있을시   건강상태 점검표 기재     담당교수에게 알림

유지

 ( 강의실 방역)   다빈도 접촉 표면 1  1 회 이상 일상 소독

  ( 학부 / ) 에서 강의실내에 손소독제 비치 및 소독

유지

 ( 환기) 창문 상시개방 (1  3 회당 10 ) 이상   권고

  강의 중 쉬는 시간에 10 분 이상 환기 실시

  / 난방기 ( 공기청정기 포함)   사용시 수시   환기실시

마스크

( 유지- 실내)

유지

  마스크 착용 ( 학생교수조교 모두)

보건용 마스크(KF80 이상),  비말용수술용 마스크

유지

 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

( 완화- 실외)

완화

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

  , 50 인 이상이 참석하는 집회의 참석자 및 공연 스포츠경기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 의무유지
최소 1m  이상 거리두기 지속(15 분 이상) 이 어려울 경우) 에는 마스크 착용 적극 권고

BCP

( 대학자율)

  확진자 급증에 대비하여 비상계획 수립 및 대응체계 구축  유지( 현행 기준)

BCP  발동 기준

 

 

 

비상대응계획 주요 내용

 

 

 

 

 

 

학내 감염상황

교내 확진자

비율 5% 내외

(1 주 기준)

1 단계   비상계획 발동

학사

  비대면 수업

( 다만, 수업방식은 교강사 재량에 따라 변경하여 운영 가능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학내 감염상황

교내 확진자

비율 10% 내외

(1 주 기준)

2 단계   비상계획 발동

학사

  전면 비대면 전환

 

 

 

 

  학생이용시설 일부 운영

  학생과 02-6490-6213

 

  라운지 : 2  개소( 21  세기관 학생라운지 ,  법학관 알티라운지 )

  세미나실 : 8  개소 (21  세기관 학생라운지 내 )

 

 

 

 

 

 

  교내 체육시설  이용 안내

  체육관 02-6490-5178

 

  실내 / 외 체육시설 :  백신 접종 여부 관계없이 이용 가능

실내테니스장스쿼시장휘트니스룸다목적실, 100 주년기념관 실내 농구장, 100  주년기념관 배드민턴장실내골프장

대운동장실외농구장족구장실외테니스장

  샤워장 사용 가능 (  수건 개인 지참 )

 

 

 

 

  일상회복에 따른 도서관 정상 운영(9. 1. ~)

  사서과 02-6490-6550

 

  중앙도서관 자유열람실 및 커뮤니티라운지 등 전면 개방 : 24 시간 이용 가능( 연중무휴)

  중앙도서관 자료열람실 운영

- ( 학기 중) 평일 9-21 토요일 9-13

- ( 방학 중) 평일 9-18

  분관도서관 자유열람실 및 스터디룸 전면 개방

법학전문 6-23  /  경영경제 9-23 ( 연중무휴)

  분관도서관 자료열람실 이용 가능

법학전문/ 경영경제 ( 학기중) 평일 9-21 토요일 9-13

( 방학중) 평일 9-18

- 100 주년기념 월~  9-18

  도서관 내 마스크 착용 필수

  방역 소독 및 주기적 환기

 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( http://library.uos.ac.kr/)   공지사항 확인

 

 

 

 

 

  기타

  총무과 02-6490-6411

 

  승용차 요일제 일시 중지

 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완화( 실내 마스크 착용은 유지)

- 50 인 이상이 참석( 관람) 하는 실외 집회·공연 및 스포츠 경기 관람만

마스크 착용 의무 부과

학내 행사실외 체육활동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해제되나행사방식 및  밀집도 등을 고려하여, ‘실외 마스크 착용 권고 사항’  준수하도록 적극 지도

실외 마스크 착용 권고 사항 ( 방역당국 4.29.( 브리핑) >

 

  발열기침     코로나19 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

 

  코로나19  고위험군* 인 경우

 

고령층면역저하자,   만성 호흡기 질환자미접종자  

 

  실외 다중이용시설* 을 이용하거나, 50 인 이상의 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

 

스포츠 등  경기( 관람) (50 인 미만),  유원시설( 놀이공원·워터파크),  체육시설( 겨울 스포츠 시설   포함및 이에 준하는 실외 다중이용시설(50 인 이상 좌석 보유 등)

 

  다수가 모인 상황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

 

-   다른 일행과  최소 1m  거리를 지속적으로(15 분 이상 등유지하기 어려운 경우

 

함성·합창     비말 생성이 많은 경우

  교직원 ,  학생 출입증( 신분증태그 후 출입 가능( 미소지 시 출입 불가)

  교내 엘리베이터 (33 내 손소독제 비치 ,  항균필름 부착

  공무원 복무지침에 따라 회의는 가급적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
  발열호흡기 질환 등 유증상자와 코로나 발생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교직원은 즉시 소속 기관에 자진신고 후 출근 금지

  교내 공사 관련 외부직원 발열 및 건강상태 확인 (1   2   )

  해외 유학생 모니터링 실시( 국제교류과국제도시과학대학원)

  대학보건소에서 자가검사키트 지속 배부

  대학보건소 위치 : 100 주년기념관 가동 501

 

 

관련있는 게시물